레티놀 세럼- 기미 없애는 크림
해외에 살고 있다면 한 번쯤은 고민하는 것이 아닐까 싶다. 한국화장품을 계속 사서 쓸까 아님 그냥 현지 화장품을 써야 할까?
요즘에는 K- beauty 가 유명해지면서, 해외 이곳저곳에 한국 화장품을 예전보다 쉽게 구입할 수 있다. 몇 년 전만 해도 한국 화장품을
구하려면, 한국에 가족들 한테 부탁하거나, 한국 방문했을 때 잔뜩 사 오곤 했었다.
하지만 기후가 달라서 그런지 몰라도, 현지 화장품이 내 피부에 더 맞는거 같기도 하다.
내 피부의 가장 큰 고민은 기미 ㅠㅠ 그리고 피부 노화? 아이를 낳고, 30대 후반에 접어 들면서 피부가 급격히 노화됨을 느낀다.
기미와 안티에이징을 한 번에 다 해결할 수 있다면 금상첨화 아닌가? 그것이 바로 레티놀 세럼
레티놀이란 ( Retinol) 무엇인가?
레티놀은 바로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 A이다.
레티놀의 효능
레티놀은 파워풀한 성분 중에 하나로
- 기미에 효과가 있다
- 안티에이징에 효과 - 잔주름을 줄여준다
- 피부톤을 밝게 해줌 - 피부 속의 조직세포를 자극시켜 일종의 각질 제거 효과를 나타내서 칙칙했던 피부가 생기가 돋는다.
- 여드름 치료에도 좋다
레티놀 사용의 주의사항
파워플한 성분이기 때문에 빨리 기미를 없애고 싶어서, 또는 효과를 빨리 보기 위해서 너무 많이 자주 사용하다 보면 피부가 빨개지거나, 벗겨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.
사용법을 꼭 숙지해서 바르도록 하자.
레티놀 사용법
- 피부가 민감하거나, 처음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약한 것부터 시작해서 첫 주동 안은 일주일에 2회만 바르면서, 피부가 어떻게 반응하는지 확인하면서 점차적으로 횟수를 늘려 나가자. 예를 들면, 첫 주에는 월 , 수 저녁에 바르면서, 내 피부가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으면, 2주째부터는 일주일에 3~4회로 늘릴 수 있다.
- 레티놀 제품을 바른 후 자외선을 쐬면 안 되므로 꼭 밤에만 바르자.
- 레티놀을 사용할 때는 피부 보호에 더 신경 써야 해서, 자외선 차단제를 꼭 아침에 챙겨 바르자.
-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경우에는 사용을 하지 않는다. (비타민 A 제품이라서)
제품 추천
1. Satin Naturel Organic Retinol Serum
19.99 유로
유기농 레티놀 세럼 3 % + 25% 비타민 C + 알로에 베라 + 히알루 론산
독일 제품
2. Glory Feel Retinol Serum 3.5%
16.99 유로
레티놀 3.5% + 비타민 C + 히알루론산
피부과 테스트 완료
독일 제품
3. JungLuck Retinol Creme
30 유로
레티놀 0.13% + 알로에 베라+ 스쿠알란+ 시어 버터
독일 제품
레티놀 함량이 다른 제품에 비해 적어서, 민감성 피부에 추천하고, 매일 사용해도 무관할 듯하다.
단) 처음 사용하는 주는 항상 피부의 상태를 확인할 것
해외에 살아도 내 피부는 내가 관리하자. 더 이뻐지는 그날까지...
'제품리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<나는 몸신이다>늙은 난소, 난소나이를 젊게하는 - 코큐텐 (CoQ10) (0) | 2020.10.28 |
---|---|
아마존 비자 카드 (Amazon visa card) (0) | 2020.10.21 |